+천주님께 영광 올 한 해 동안 신앙인으로, 하느님의 자녀로서 어떻게 살 것인지 2006년 신앙의 목표를 세우셨나요? 저도 올해 어떤 주제로 일 년을 살아갈까.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느님께서 기뻐하실까. 후원자님의 희망은 무엇일까를 조용히 묵상해 보았습니다.
무엇일까? 그래, 안당 성인께 물어보아야겠다는 생각에 먼저 묵주기도 한 꿰미를 하고 결정하기로 맘먹었습니다. 주님께서 좋은 신앙의 실천목표를 주십사하고 말입니다. 아울러 우리 구산성지 후원자를 위한 기도하구요.
주님께서는 저에게 이러한 답을 주셨습니다. “천지홍우” “天之弘佑” “천주님의 크신 도움” 여기서 ‘홍우’란 옛날에 교우들은 <도움의 은총>을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렀는데 그중 하나가 “홍우”입니다. 그러니까 그냥 ‘은총’이라고 해도 괜찮죠. 그래서 “천지홍우”는 ‘천주님께서 우리에게 크신 은총을 주시다’의 뜻입니다.
요즘 세상이 경제적, 신앙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이므로 천주님의 은총이 각별히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구산성지와 구산성지를 순례하는 모든 이에게 그리고 세상 모든 이, 저와 저를 만나는 사람들, 주님의 은총이 충만하길 기원한 것입니다.
올 한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 영적으로 성장하는 해 되시고 올 한해 기쁨 많은 받으시고, 행복한 나날 되시길 기도합니다. 2006년 구산성지 후원회 편지 中에서 |